간단하게

연봉별 국민연금 & 연봉별 실수령액

안녕하세요. 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오늘까지 연차를 사용해서 연휴를 보내시는 분들도 많이 있겠네요. 오늘은 2019년 기준 연봉별 국민연금 및 실수령액 정보입니다.

 

 

(자료 출처는 아래 주소 참고)

 

연봉 1400만원이 되지 않는다면 근로소득세와 지방소득세가 부과가 되지 않습니다.

 

 

 

국민연금은 보시는 것처럼 연봉이 5800만원부터 210,060원으로 고정이 되며 더 이상 오르지 않습니다. 국민연금은 최저 금액과 최고금액을 가지고 있으며 최저금액은 30만원이며 최고금액은 468만원입니다. 이보다 적으면 최저금액으로 이보다 높으면 최고금액을 기준으로 산출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기준 소득월액이 468만원 이상이면 동일한 국민연금 보험료를 납부를 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과는 달리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고용보험은 연봉이 오를수록 계속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소득세는 누진제 형태이기 때문에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연봉이 1억 3천만원정도이면 매월 떼어가는 세금만 200만원 가량이 됩니다.

 

이상으로 연봉별 국민연금 , 연봉별 실수령액 을 살펴보았습니다. (만약 2019년 근로소득간이세액표가 개정이 된다면 실수령액은 일부 변경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근로소득세율이 작년과 동일하기 때문에 큰 변경사항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감 및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